공정거래의 자율적 실천, 하나생명보험이 건전한 공정거래질서의 확립에 앞장서고 있습니다.
- 01경영진의 자율준수의지 표명
CEO로부터 일반직원까지 자율준수에 대한 관심과 실천의지 표명
최고 경영자의 의지를 대내외에 단호한 메시지로 공표
- 02자율준수관리자의 지정/운영
CP운영의 실질적인 책임과 권한을 가진 자율준수관리자의 지정
임원 등 고위직급자를 선임
- 03자율준수편람의 작성/배포
업무수행의 지침서로 준수사항을 이해하기 쉽게 작성
법률중심보다는 사례중심으로 DOS와 Don’TS를 명확히 제시
- 04교육프로그램의 운영
부서 및 직책을 고려하여 차등화된 교육제공이 바람직
제재수준 경감을 받기 위해 반기당 최소 2시간 이상 교육실시
- 05모니터링제도의 구축
위법행위의 예방, 조기발견 및 시정을 위한 내부감독시스템 구축
제재수준 경감을 받기 위해 반기당 1회 이상 이사회에 실적보고
- 06관련법규 위반에 대한 제재
관련법규 위반 임직원에 대한 제재조치의 마련 및 운용
위반 정도에 비례하여 인사상 제재를 포함한 기타 불이익조치 부과
- 07문서관리체계의 구축
CP관련 문서관리 책임자를 지정하여 정확한 최신 정보를 제공
인센티브를 받기 위해서는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관리체계를 구축